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docker
- 코딩테스트
- 마이데이터
- 개인정보보호
- 파이썬 문법
- 데이터 분석
- 도커
- 정보보안
- 머신러닝
- 개인정보보호법
- AI
- AWS
- 컴퓨터 구조
- 파이썬
- 백준
- 시저암호
- XSS 취약점
- 클라우드
- 웹모의해킹
- 데이터3법
- 함수
- 자료형
- 회귀분석
- 웹 모의해킹
- 데이터분석
- 코딩테스트 연습
- vagrant
- 프로그래머스
- 코테
- 알고리즘
Archives
- Today
- Total
찬란하게
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4 제3장 데이터 속에서 진실을 찾는 법 본문
2022.05.15 - [IT 지식 채우기/book 리뷰] - 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3 제2장 고객의 목소리를 어디까지 반영할 것인가
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3 제2장 고객의 목소리를 어디까지 반영할 것인가
2022.05.13 - [분류 전체보기] - 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2 제1장 프로덕트 오너는 미니 ceo다 2장) 고객의 목소리를 어디까지 반영할 것인가 고객은 제품을 사지 않는다, 고용한다 밀크셰이크 이야
s2cherryy.tistory.com
3장
자신을 믿지 말고 데이터를 신뢰하라
1. 데이터는 최대한 다양하게 수집
-> 데이터는 최대한 넓게 수집
ex) 마케팅 부서에서 치킨 프로모션 진행?? // 고객의 수 증가?....
대시보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확인
1. 주요 대시보드 만들기
> 매일 수시로 확인해야하는 지표 정하고, 대시보드 생성
2. WBR 만들기 -> 주간 실적 분석 (Weekly Business Review)
> 주요 요점
> 프로덕트 목표
> 주요 지표
행동을 부르지 않는 데이터는 버린다
1. 액셔너블하지 않은 데이터 -> 과감하게 무시
> 추석 연휴, 택시 파업, 통신사 장애...
2. 액셔너블한 데이터 (어떤 행동으로 옮겨 무언가를 바꿀 수 있게 해주는 것)
> 데이터를 보고 시스템 구조를 변경하거나 고객 경험을 개선할 방안을 찾는 것
3. 이미 액션을 취해 대응하고 있는 데이터 -> 인내심을 갖고 지켜봐라
가설을 세우고 조직의 방향성 (OKR) 까지 관리하라
OKR : Obejective & Key Results : 목표와 핵심결과
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데이터 검증법
A/B 테스트 : A그룹에 포함된 고객에게는 as is 서비스 // B그룹은 to be
'IT 지식 > book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밍 씽킹] (0) | 2022.05.22 |
---|---|
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5 제4장 효율적인 일정 관리의 비밀 (0) | 2022.05.15 |
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3 제2장 고객의 목소리를 어디까지 반영할 것인가 (0) | 2022.05.15 |
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2 제1장 프로덕트 오너는 미니 ceo다 (0) | 2022.05.13 |
[Product Owner] 프로덕트 오너 #1 (0) | 2022.05.13 |